본문 바로가기
공유해봄/꿀팁 나눔

[대중교통 꿀팁] 버스에서는 진짜 이게 제일 꿀팁!

by 다봄봄 2020. 7. 3.

 

 

 

오늘도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하며 블로그에 무엇을 쓸지 고민하던 다봄봄, 드디어 작성할 꿀팁이 생각나는데!

 

 

여러분 사실 제가 쓰면서도 조금 어이없긴하지만 누군가에겐 도움됩니다. 분명히! 뚜벅이 인생 어연 10년차, 매일 같은 버스를 타지만 다른 사람들 처럼 누가 어느 정류장에서 내리는 지 다 기억해뒀다가 그 사람 앞에 서있고 이런거는 잘 못해서 그냥 편하게 버스를 타는 팁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첫번째, 버스에 들어가면 최대한 뒤쪽으로 이동해서 서 있자! 뒤로 가면 갈 수록 승하차 하는 사람들과 부딪힐 일이 적어집니다. 그리고 다봄봄 통계에 의하면 뒤에 앉는 사람들은 대부분 멀리가거나, 많은 사람들이 내리는 정류장에서 내리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답니다. 

 

 

두번째, 중심 잡기 힘들 때엔 까치발을 들자! 사실 이것 때문에 글을 썼는데요, 사람 많은 버스 특히 출근길 버스는 급정거와 급출발이 잦습니다. 그런데 서서 가야하고 너무 힘들지 않습니까? 이럴 땐 발뒷꿈치를 살짝 들어주세요. 그러면 중심잡기가 쉬워집니다. 그래서 저는 앉지도 못하고, 봉도 잡지 못했을 때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서있을 땐 발뒷꿈치를 아주 살짝 땅에서 띄운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가, 중심을 잃겠다 싶을 때! 바짝 올려줍니다. 

 

서있을 때는 항상 살짝 까치발 들어주기

 

중심 잡기 어려울 때는 힘껏 까치발 들어주기

 

그림 느낌있지 않나요? 발이 너무 심심한 것 같아 여러분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색을 덧칠해 보았습니다. 이상하다고 느끼셔도 괜찮아요. 이상함 속에 적응되어 곧 그림이 맘에 들어질겁니다. 허허...

 

 

버스타고 출퇴근 하는 분들 꼭 한번 해보세요. 정말 중심잡기 쉬우니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글은 특히 더 감사하네요.. 왠지모르게요..

즐겁게 보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댓글28